trend report。/04. 먹다。 2010. 8. 14. 10:32 posted by 하하하。



종류도 참 많고 종류만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초콜릿!
초콜릿에 들어있는 당분은 피로하거나 무기력감에 빠질때 뇌의 활동을 촉진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초콜릿에 포함된 카페인은 항우울제와 같은 역할을 해 우울한 감정을 느낄 때나 감정의 기복이 심해질 때 먹으면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 신경 안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식욕억제의 기능 뿐만 아니라 집중력과 사고력 증진에 탁월해 수험생들에게 좋은 간식입니다.




저는 쌉쌀한 맛의 다크초콜릿보다는 부드럽고 달콤한 밀크초콜릿을 즐겨먹는데요. 일반적으로 다크초콜릿이 밀크초콜릿보다 칼로리가 낮다고 생각하시는데 전체적인 열량에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입맛에 따라 드셔도 칼로리는 거의 차이가 없겠죠. 하지만 뭐든지 넘치는 것은 부족함만 못하는 법! 초콜릿 효능만 생각하고 무턱대고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니 적당히 섭취하는게 좋겠네요.



적당히 먹으면 활력소가 되는 맛있는 초콜릿!! 또 먹고 싶어집니다.
  1. Commented by Favicon of https://shine.tistory.com BlogIcon 샘쟁이 at 2010.08.19 16:49 신고

    아, 군침도는데요? 초대장 나눠드린 분들 블로그 방문중인데 멋진 블로그 운영해주고 계시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