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report。/08. 가꾸다。 2010. 8. 1. 09:50 posted by 하하하。




"운동은 하루를 짧게 하지만, 인생은 길게 해준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은 젊고 튼튼하니 운동을 소홀히 해도 된다는 생각은 절대 금물! 하루라도 더 젊을때, 바로 지금부터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점 더워지고 있는 이런 때, 쉽게 지치고 무기력해지는 것을 막을 좋은 방법 역시 운동입니다.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해주며 체중을 유지하는데 대표적인 운동이 유산소 운동입니다. 걷거나 뛰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대부분 건강을 위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하지만 이러한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근력과 뼈를 강하게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함께 병행하면 좋은 운동이 바로 근력운동입니다.


근력운동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유지시켜 줄 뿐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산소운동만 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신체 조건에 알맞게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의 비율을 결정해 규칙적으로 병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도 아령을 사서 얼마전부터 근력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어렵거나 부담스러운 근력 운동이 아닌 집에서 아령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령 운동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짬이 나는 대로 그때 그때 하는 일회성 운동이 아닌 건강한 삶을 위해 우리 자신을 가꿔야겠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한 운동 계획은 No! 낮은 강도로 시작해 조금씩 운동의 강도와 빈도를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고 각 동작은 3(1세트=10회)세트를 반복합니다.
지방 연소 시간은 대체로 20-30분 정도이므로 30분 이상 운동을 해야합니다.

아령 운동법 기본 동작 6. 



1. 옆으로 들어올리기
 ①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아령을 든 손을 허벅지 앞으로 모은다. 
 ② 손바닥은 서로 마주 보게 하며 팔꿈치는 약간 구부린다.
 ③ 아령을 든 양손을 동시에 어깨 높이로 들어올린다.
 ④ 처음 자세로 돌아와 반복하며 호흡은 자연스럽게 한다.




2. 앞으로 들어올리기
 ①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아령을 든 손을 허벅지 앞에 모은다. 
 ② 손바닥 면은 허벅지 쪽을 향한다.
 ③ 한쪽 팔을 정면 쪽 어깨 높이로 들어올리다. 
 ④ 들어올린 팔을 내리고 다른쪽 팔을 들어올리면서 교대로 반복한다.




3. 몸통 굽혀 들어올리기
 ① 양발을 어깨 너비 2배 정도로 벌리고 몸통은 거의 바닥과 평행이 되게 구부린다.
 ② 무릎과 팔꿈치는 약간 구부린다.
 ③ 팔은 바닥쪽으로 향하고 손바닥 면은 서로 마주 보게 한다.
 ④ 아령을 든 양손을 동시에 바깥쪽으로 어깨 높이만큼 들어올린다.




4. 수직으로 끌어올리기
 ①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아령을 든 손을 허벅지 앞에 모은다.
 ② 손바닥 면은 허벅지를 향하게 모은다.
 ③ 양손의 아령을 가까이 모은다.
 ④ 손바닥 면을 몸 쪽으로 가까이 유지하며 양손을 동시에 턱 끝까지 들어올린다.




5. 팔꿈치 붙이고 당기기
 ①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아령을 든 손을 몸통 옆에 붙인다.
 ② 손바닥 면이 앞쪽을 향하게 한다.
 ③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이고 양손을 동시에 위로 들어올린다.
 ④ 한 손씩 교대로 들어올리는 방법도 실시한다.




6. 팔 뒤로 뻗기
 ① 운동하는 팔의 반대쪽 발을 한 발 앞쪽으로 내딛고 손을 무릎에 올린다.
 ② 운동하는 쪽 팔의 팔꿈치를 구부려 몸통 뒤로 뺀다.
 ③ 팔꿈치는 고정하고 팔을 뒤쪽으로 완전히 편다.
 ④ 팔을 처음의 위치로 올 때까지 구부리고 반복한다.

  1. Commented by Favicon of http://www.aerobody.co.kr/ BlogIcon 에어로바디 at 2010.10.22 16:03

    다이어트용품, 스포츠용품 등
    많이 있어요 구경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