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report。/08. 가꾸다。 2010.07.15 22:17 posted by 하하하。




남자들은 쇼핑을 즐겨하지않는다? 무관심하다? 모르시는 말씀! 이런 말은 옛말이 된지 오래다.
자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이 바로 그루밍족(grooming)이다.
화장품, 미용, 패션이라는 단어와는 거리가 멀었던 남자들이 자신의 성공을 위해, 이성에게 좀 더 호감있게 다가가기위해, 그리고 자기만족을 위해 여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외모관련 분야에 대해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실제 올해 상반기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를 조사한 결과 전체 이용자 가운데 여성(36%)보다 남성(64%)이 두 배 가까이 많은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물론 아직까지 화장하는, 치장하는 남자들에 대한 사회적 시각이 그리 달갑지 않다는 점과 남성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미용관련 상품을 사기에는 아직은 소극적인편이라 어쩌면 온라인상에서 남성의 구매율이 높은것은 당연한 결과인 듯 하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여성들이라면 후줄근한 모습의 남자보다는 깔끔하고 자신을 지나치지않은 한도 내에서 꾸밀 줄 아는 남자들을 선호할 거라고 생각한다.

일시적인 꽃미남 열풍이 아닌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화장하는 남자!
외모도 경쟁력이라고 하는 이 시대, 당연한 결과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1. Commented by Favicon of http://www.naver.com BlogIcon 플래티나 at 2013.02.06 22:39

    우아아~부담스러울 정도로 너무 멋있다...난 멋있는 남자가 제일 좋다(물론 얼굴만 따지는 것은 아니지만)♡_♡